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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뀐 양식에는 과목 변경 상담 대상에 '진로 담당 교사'와의 상담이 추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변경 신청서를 작성할 때에 담임 교사, 진로 담당 교사, 교육과정 담당 교사 순으로 상담이 진행되고, 그 내용을 양식에 작성하여 서명 받는 절차가 운영됩니다. 도식화한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순서
절차
내용
1
학생의 과목 변경 희망
- 학생의 진로, 진학 및 적성과 관련하여 과목 변경에 대한 심층적인 고민 필수
2
과목 변경
신청서 작성
- 담임교사, 진로 담당 교사, 교과 교사 등과 상담 실시
- 과목 변경 신청 서류를 학생이 직접 작성하고 학생, 학부모 서명
3
신청서 제출
- 과목 변경 신청 서류를 담당 부서(교육과정부)로 제출 및
교육과정 담당 교사와 상담
4
결과 안내
- 선택과목 변경 가능 여부를 논의한 후 그 결과를 학생에게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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