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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

제주유아교육진흥원 교육행정서비스헌장

 

우리 제주유아교육진흥원 직원들은 ‘꿈을 키우는 유아, 보람을 나누는 교원, 마음이 행복한 부모’가 되는 길로 안내하기 위하여 질 높은 교육과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며 제주유아교육 전담기관으로써 다음 사항을 성실히 준수하겠습니다.

  • 항상 밝고 친절한 자세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유아, 교원, 학부모의 입장에서 운영을 합리적으로 하겠습니다.
  •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ㆍ운영하고 적극적으로 홍보하겠습니다.
  • 고객의 교육에 대한 알 권리를 보장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교육행정에 반영함으로써 교육행정 서비스를 꾸준히 향상 시키겠습니다.
  • 매년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고객으로부터 평가를 받고 이를 공표하겠습니다.
  • 모든 업무를 공정함과 공익을 위한 배려로 책임감 있게 처리하여 누구나가 공감하고 신뢰하는 깨끗한 청렴행정을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이상의 목표를 실천하기 위하여 세부적인 서비스 이행 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하겠습니다.

서비스 이행 표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1. 1.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고객이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직원의 사진, 담당업무가 표시된 좌석 배치도를 사무실 입구에 게시하고 직원 좌석에는 명패를 부착하며, 직원은 항상 공무원증을 패용하겠습니다.
    • 고객을 맞이할 때에는 반갑게 인사하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겠습니다.
    • 노약자나 몸이 불편하신 고객이 방문할 경우에는 직원이 원하는 부서로 직접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담당자가 자리를 비웠을 때에는 다른 직원이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고 업무대행이 가능한 부분은 즉시 처리해 드리겠으며, 처리가 어려운 부분은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전화 등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
  2. 2. 전화로 문의하는 경우
    • 전화 벨 소리가 세 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도록 하고, 소속ㆍ성명을 먼저 밝히고 상냥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 업무 담당자의 성명을 알려드리고 담당자에게는 통화내용을 간략하게 설명하여 고객이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자리를 비웠을 때에는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전화를 건 고객의 이름, 용건, 회신의 필요성 여부, 전화번호 등을 메모한 뒤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요구하실 경우에는 원하는 시간에 전화를 드리겠습니다.
    • 통화가 끝났을 때는 끝인사를 하고, 상대방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것을 확인한 후 전화를 끊겠습니다.
  3. 3. 우편ㆍ인터넷ㆍFAX로 요청하시는 경우
    • 접수 후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처리결과는 우편ㆍ방문수령 등 고객이 원하는 방법으로 교부하여 드리겠습니다.
    • 시간이 지체되는 경우 사유 및 진행 상황을 고객에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의 시정 및 보상
  • 담당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에는 관련 공무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하여 드리고, 상품권(10,000원 상당)으로 보상하여 드리겠습니다.
  • 전화통화 또는 기타 불친절한 사례가 있을 경우에는 해당 공무원을 재교육하여 불친절한 사례가 없도록 하겠으며, 상품권(10,000원 상당)으로 보상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이 법정 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에는 사실 확인 후 1시간 이내에 처리 지연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알려드리고, 정중한 사과와 함께 상품권(10,000원 상당)으로 보상하여 드리겠습니다.
의견 제출 또는 불편사항 연락 방법
  • 부서별 담당업무 및 연락처
    부서별 담당업무 및 연락처
    부서명 담당업무 연락처

    연구운영부

    • 유아체험프로그램 관련
    • 유치원교원 연수 관련
    • 학부모 연수 관련

     

    • 전화 064)735-0531~4
    • 팩스 064)735-0539

     

    총무부

    • 각종 제증명 발급
    • 민원처리업무
    • 정보공개

     

    • 전화 064)735-0500
    • 팩스 064)735-0519

     

  • 인터넷 : www.jjkids.go.kr
  • 우편 : (63585)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앙로 150번길 4-1(동홍동 1460) 제주유아교육진흥원
고객의 알권리 충족을 위한 정보제공과 비밀보장
  • 고객의 알권리 충족을 위하여 우리 진흥원 홈페이지의 [열린마당],[자료실] 또는 [행정정보공개]등에 교육행정과 관련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행정정보 공개제도를 충실히 이행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공개절차 : 정보공개청구 → 접수 및 이송 → 공개여부 결정(10일 이내) → 공개 ㆍ비공개 여부 결정 통지→ 수수료 납부 → 공개
  • 고객께서 제출하신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보장해 드리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들을 시정? 보안하고 질 높은 교육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부서별 서비스 이행 표준

연구운영부 서비스 이행표준
  1. 1. 유아체험 운영과 관련한 서비스
    •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체험활동 도우미를 두어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이용자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수시로 홈페이지 예약 상황을 확인하겠습니다.
  2. 2. 연수과정 운영과 관련한 서비스
    •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연수를 통하여 교원의 전문성 향상, 학부모 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 연수과정에 대해 평가를 받고 다음 연수에 의견이 충분히 반영되도록 하겠습니다.
  3. 3. 교원 지원 서비스
    • 교원들의 교원 업무경감 및 유치원 예산 절감, 교수ㆍ학습활동의 질 향상을 위하여 교원 지원 서비스를 적극 개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현장에서 필요한 다양한 교재ㆍ교구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현장의 의견을 적극 수렴한 후 구입하고 대여하겠습니다.
    • 유치원 원아의 문화 활동을 장려하기 위하여 다양한 문화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플로터실을 운영하여 유치원 행사 홍보를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총무부 서비스 이행표준
  1. 1. 청사시설 안내
    • 청사 내의 부서안내 표지판을 고객들이 잘 볼 수 있도록 1층 현관 입구에 설치하겠습니다.
    • 장애인의 편의를 위한 장애인 전용 주차장과 장애인 전용 엘리베이터를 지속적으로 유지ㆍ관리하겠습니다.
  2. 2. 민원 안내
    • 각종 제증명 발급신청을 받으면, 즉시 발급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 1회 방문 처리제를 성실히 이행하여 동일 민원으로 우리 진흥원을 2회 이상 방문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3. 3. 투명한 회계집행
    • 공사ㆍ물품ㆍ용역 등 입찰계약 운영은 전자 입찰을 통하여 공정ㆍ신속ㆍ정확하게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수당 및 대금지급은 관계규정에 따라 신속하게 지급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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