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공유 페이스북 공유 밴드 공유 즐겨찾기 SNS 공유영역 닫기
□ 하원초등학교(교장 진영삼)에서는 6학년 학생들이 12월 1일(월)부터 12월4일(목) 3박4일 동안 대만 현지에서 국제교류 중심의 국외체험학습을 진행하였다.
□ 특히 12월 2일(화)에는 자매결연학교인 대만 박가실험초등학교(Bojia Experimental Elementary School)를 방문하여 풍성한 교류 활동을 펼쳤다. 학교에 도착한 학생들은 따뜻한 환영을 받으며 캠퍼스 곳곳을 둘러보는 투어를 진행했다. 이 과정에서 대만의 학교 환경과 문화를 자연스럽게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이어서 양국의 국기를 비즈로 만들어 보는 공예 활동에 참여하며 서로의 문화를 표현하는 경험을 했다. 점심시간에는 현지 학생들과 함께 식사를 하며 일상적인 대화를 나누고, 서로의 학교생활에 대해 이야기하는 등 소통의 폭을 넓혔다. 오후에는 대만의 야시장 전통놀이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학생들은 즐겁게 참여하며 현지 문화의 생동감을 직접 느낄 수 있었다. 12월 3일과 4일에는 대만의 인문 및 자연환경을 탐방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 이번 체험학습에 참여한 학생들은 “지난번에 제주를 방문했을 때 만난 대만 친구들을 다시 만나니 더욱 반가웠고 가까워진 느낌이었다”, “야시장 전통놀이가 특히 즐거웠다”는 등 긍정적인 소감을 전했다.
□ 이번 국외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또래 친구들과의 만남과 문화 교류를 통해 시야를 넓힐 수 있었으며, 세계 여러 나라를 이해하는 태도와 경험을 쌓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앞으로도 하원초등학교는 이러한 국제교류 활동을 지속하여 학생들이 세계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원격수업
돌봄센터
국가상징
4.3 평화 인권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