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성초등학교는 6월 30일(월),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중국 항저우 학생들과의 연합 영어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 이번 교육은 본교 특색 활동인 꿈담왓! [놀이 영어] 프로그램의 하나로, 지역사회 및 국제교류 연계 활동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습니다. 학생들은 제주 영어교육도시 내 글로벌역량지원센터(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 산하)를 직접 방문하여, ‘Collaborative Design’을 주제로 한 국제 협력 수업에 참여하였습니다.
□ 본 프로그램에서는 본교 학생들과 중국 항저우 학생들이 한 조를 이루어 놀이 중심의 영어 수업에 함께 참여하였으며, 언어 장벽을 넘어 서로 협력하고 소통하는 과정을 통해 글로벌 의사소통 능력과 문화 간 이해 역량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 한 학생은 “처음에는 영어로 말하는 게 긴장됐지만, 같이 놀고 이야기하면서 자연스럽게 친구가 되어 기뻤어요.”라고 소감을 전했고,
또 다른 학생은 “놀이를 함께하면서 손짓과 영어로 소통하니 점점 마음이 열렸고, 말이 잘 통하지 않아도 웃으며 친구가 되는 게 신기했어요.”라며 즐거운 경험을 이야기했습니다.
□ 이번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실생활 속 영어 사용 기회를 넓히고,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지닌 또래 친구들과의 협력 경험을 쌓음으로써 세계시민으로서의 기초 소양을 함양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