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우리 학교에서는 학습자 중심의 체계적인 맞춤형 학습전략을 제공함으로써 자녀들이 학습활동에서 성취감 및 자신감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의 일환으로 학습지원대상학생의 자기주도학습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해 2025학년도 2학기 찾아가는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참가 신청을 받고자 합니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신청서를 8월 28일(목)까지 담임선생님께 제출하여 주십시오.
※ 학습지원대상학생(기초학력 미도달)을 위한 프로그램이므로 해당 학생들만 신청바랍니다.
※ 8회기를 모두 빠지지 않고 성실하게 참여 가능한 학생만 신청하여 주십시오.
※ 학교별 2명 이상~5명 이내, 1팀으로 구성합니다. 인원이 모이지 않으면 신청이 불가합니다.
※ 신청자가 많을 시 3R's 미도달 학생을 우선적으로 선발합니다.
※ 신청서에 가능한 요일을 모두 적어주시면 수합 후 일정을 조율하겠습니다.
※ 개인정보수집·이용 동의서에도 서명하여 주십시오.
1. 운영 기간 : 9월 중순 ~ 11월 중 평일 방과후 8회기×2차시 = 16차시
2. 세부 프로그램 내용
회기 | 주제 | 활동내용 | 차시 | 주제 | 활동내용 |
1회기 (90분) | 자기주도 학습이해와 자기탐색 | ㆍ자기주도학습 진단검사 ㆍ문제상황 파악/개선목표 협의 ㆍ자기주도학습과정과 태도 이해 ㆍ공부하는 이유, 나 탐색하기 | 5회기 (90분) | 노트필기 전략 | ㆍ뇌의 특징<노트필기의 이유> ㆍ노트필기의 종류 ㆍ나에게 맞는 필기법 ㆍ교과서를 활용한 노트필기 훈련 |
2회기 (90분) | 목표설정의 중요성 | ㆍ목표를 세우는 방법(SMART) ㆍ장기목표와 단기목표 ㆍ나의 성장플래너-21일 습관 | 6회기 (90분) | 기억력 및 집중력 향상전략 | ㆍ메타인지 및 정보처리과정 ㆍ암기법 이해 및 훈련 ㆍ집중력을 높이는 방법 및 훈련 |
3회기 (90분) | 시간관리 | ㆍ시간의 개념 및 관리의 중요성 ㆍ우선순위 정하기 및 훈련 ㆍ주간플래너와 가용시간 찾기 | 7회기 (90분) | 수업관리 | ㆍ수업관리 점검 ㆍ예습-집중-필기-복습 ㆍ교과목별 학습방법 이해 및 훈련 |
4회기 (90분) | 읽기전략 | ㆍ읽기전략의 중요성 ㆍ질문생성전략 습득 ㆍ읽기전략의 단계별 이해/훈련 ㆍ교과서 읽기는 이렇게! | 8회기 (90분) | 시험전략 및 피드백 | ㆍ스트레스 관리 ㆍ시험 준비를 위한 전략 이해 ㆍ오답노트 작성법 ㆍ과목별 오답 분석 및 피드백 |
※프로그램 운영 및 참여자 상황에 따라 세부 운영 시간 및 내용은 일부 변경될 수 있음
2024. 8.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