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일도초등학교 모든 교직원은 고객 중심의 고품질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과「더불어 함께 쌓아가는 돌담형 제주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우리는 이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서비스 이행 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1.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가.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신속하게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현관에는 각 실별 배치도를 부착하고, 교무실 및 행정실에는 자리마다 명패를 부착하며, 교직원들은 항상 명찰을 패용하겠습니다.
○ 고객을 맞이할 때는 일어서서 “안녕하세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먼저 친절히
인사를 드린 후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께서 교무실 및 행정실의 복사기, 전화기, FAX 등의 사용을 원하실 경우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다른 동료가 그 일을 대행하여 처리하거나 또는
담당자에게 용건을 전달한 후 1시간 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
○ 상담 또는 민원 관련 교사가 수업 중일 때에는 수업 종료 후 10분 이내에 연락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감사합니다.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
나. 전화하시는 경우
○ 전화벨 소리가 울리면 3번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받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학교 교무실(행정실) ○○○입니다.”라고 먼저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요점을 전달하여 민원인이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으며, 1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전화를 주신 고객의 성명, 용건,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1시간 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전화가 끊길 경우에 대비하여 “만약 전화가 연결되지 않으면 ○○○-○○○번으로 전화하셔서 ○○담당을 찾으십시오.”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감사합니다.”라고 끝인사를 하고 상대방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다. 우편․팩스․인터넷으로 요청하는 경우
○ 고객께서 우편․팩스․인터넷 등으로 민원을 신청하신 경우에는 접수 후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처리결과는 우편ㆍ팩스 등 고객이 원하는 방법으로 교부하여 드리겠습니다.
2.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조치
가. 담당직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실 경우
○ 사실 확인을 거쳐 최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정중하게 사과드리겠습니다.
나. 전화 또는 직접 방문 시 교직원이 불친절하거나 업무 처리에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 정중한 사과와 함께 해당 직원에 대하여 친절 교육을 실시하여 불친절한 사례가 다시 발생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다. 민원이 처리 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 사실 확인 후 4시간 이내에 처리 지연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알려드리고,
○ 관련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리겠습니다.
3. 고객의 참여와 의견 제시
○ 우리 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 ‧ 서신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확인하여 그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우리 학교에서 시행하는 각종 교육 또는 행정업무와 관련하여 고객께서 민원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접수처리부서 | 서비스명 | 연락처 (내선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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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 장 실 | 학교운영전반 | 064)750-2910 |
교 무 실 | 학생에 관한 상담 등 | 064)750-2915 |
돌봄교실 | 돌봄교실 운영에 관한 사항 | 064)750-2960 |
방과후학교 | 방과후학교 운영에 관한 사항 | 064)750-2918 |
행 정 실 | 제증명발급, 발전기금 등 | 064)750-2955 |
급 식 실 | 학교급식에 관한 사항 | 064)750-2945 |
유 치 원 | 유치원 아동에 대한 상담 등 | 064)750-2970 |
4. 고객평가와 결과 공표
○ 우리 학교의 서비스 실행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를 조사하여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조속히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는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표하겠습니다.
5. 고객에게 부탁드리는 사항
○ 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께서 주시는 의견은 교육서비스 개선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잘못된 점에 대해서는 반드시 지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하고 모범적인 교직원이 있으면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적극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신청인의 주소, 성명, 연락처 등을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생들이 안심하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교폭력예방 및 집단 따돌림·괴롭힘 등의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학생들의 고민을 해결하고 진로 지도, 인성 교육을 위해 상담실을 운영하겠습니다.
○ 학생들의 자기 개발을 위한 학생자치활동, 동아리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습니다.
○ 학년 초에 연간 교육활동을 쉽게 살펴볼 수 있도록 안내하고 홈페이지에도 안내하겠습니다.
○ 수업공개의 날, 학부모의 날, 상담 주간 등을 활용하여 학부모와의 상담 활동을 실시하고 학부모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겠습니다.
○ 학교 주요 행사는 가정통신문과 학교 홈페이지를 통하여 자세히 안내하고 주요내용은 문자 서비스(SMS)를 이용하여 발송하겠습니다.
【제증명 발급 방문, FAX민원】
연번 | 민원사무명 | 처리기간 | 지참서류 | 수수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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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정 | 이행목표 | |||||
1 | 경력증명서 | 3시간 | 20분(팩스1시간) · | ․본인인 경우 : 신분증 ․대리인인 경우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대리인 신분증 및 위임장, 이해관계증명서) | 무료 | |
2 | 재직증명서 | 3시간 | 20분(팩스1시간) · | 무료 | ||
3 | 졸업(예정)증명서 | 3시간 | 20분(팩스1시간) · | 무료 | ||
4 | 재학증명서 | 3시간 | 20분(팩스1시간) · | 무료 | ||
5 | 학교생활기록부 | 3시간 | 30분(팩스1시간) · | 무료 | ||
6 | 성적증명서 | 3시간 | 30분(팩스1시간) · | 무료 | ||
7 | 교육비납입증명서 | 3시간 | 30분(팩스1시간) · | 무료 | ||
8 | 기타 검정고시관련 등 | 3시간 | 30분(팩스1시간) | 무료 | ||
○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기법인 HACCP시스템을 적용하여 학교급식 위생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정기방역소독을 5회 이상(법규 규정에 의거) 실시하고 청소계획 수립하여 실시하겠습니다.
○ 급식종사자 대상 정기적인 건강진단 및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식중독사고 원인 규명을 위하여 보존식을 –18℃ 이하에서 144시간(6일) 보관하며, 식중독 대책반을 운영하여 식중독 의심사고 발생 시 신속 대응하겠습니다.
○ 정기적으로 학교급식 납품업체 점검(교육청 합동점검 포함)을 실시하겠습니다.
○ 학교급식소위원회 및 학부모 모니터단 운영으로 수요자 참여를 확대하겠습니다.
○ 학교급식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결과를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 학부모 급식공개의 날 운영으로 급식 체험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 학교홈페이지를 통해 급식관련 안내・홍보 실시, 학생자치회 및 급식 건의함 등을 통한 급식에 관한 건의 사항을 수렴하고 개선․보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