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 시간 | 활동절차 | 활동내역 | |
---|---|---|---|---|
8:00~9:00 | 등원 | * 유아의 전체적인 건강과 심리 상태등을 점검 | ||
9:00~9:10 | 매일아침 책 읽기 및 인사 나누기 | * 올바른 책 읽는 습관을 형성 | ||
9:10~13:50 | 바깥놀이 | * 각 반별 놀이 주제에 따른 야외활동 -실외놀이(운동기구, 놀이기구, 물·모래놀이) * 연령별 기초체력 프로젝트 (연 4회 체력대회) * 함께하는 건강증진교육 : 건강 5행 | ||
★몬테소리 작업★ | * 각 반별 놀이주제에 따른 교구 시범 및 소개 * 일상, 감각, 언어, 수, 우주 5가지 영역 교구 작업 * 준비된 환경에서 스스로 작업 계획 및 수행 | |||
정리정돈 및 몬테소리 작업 평 | * 영역별 교구 스스로 선택, 작업 하고 정리를 통해 책임감과 정리습관 형성 * 작업 평가 소개로 유 자존감 형성 도움 * '움직임', '통제감'을 통해 자기 조절력 향상 | |||
대소 집단 활동 | * 교사와 유아들이 한자리에 모여 앉아 특별한 단원이나 주제에 대하여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하기 및 정보 습득 * 이야기 나누기, 미술, 언어, 음악, 게임, 신체, 과학, 요리등. | |||
* 제주를 지키는 지속가능발전교육
* 기본생활습관, 책과 함께, 보건 · 안전, 특색교육 | ||||
점심 및 휴식, 자유놀이 | 음식이야기, 식사예절 지도, 편식지도, 이닦기
<놀이중심 교육과정> * 쌓기, 역할, 음률, 미술, 과학, 흥미 영역 *유아 스스로 놀이를 이끌어가며 발견하는 재미, 주도성, 상상력, 자발성 향 | |||
13:50~14:00 | 평가 및 귀가 | *오늘 활동을 회상, 평가, 친구 칭찬해 주기 *안전하게 질서를 지키며 귀가하기 | ||
방과후과정 | 시간 | 활동절차 | 활동내용 | |
14:00~16:20 | 오후간식 | * 음식이야기, 식사예절지도, 편식지 | ||
방과후 특성화 프로그램 | * 방과후 특성화 프로그 | |||
몬테소리 작업 | * 각 반별 놀이주제에 따른 교구 시범 및 소개 * 일상, 감각, 언어, 수, 우주 5가지 영역 교구 작업 * 준비된 환경에서 스스로 작업 계획 및 수행 | |||
정리정돈 및 몬테소리 작업 작업 평가 | *영역별 교구 스스로 선택, 작업하고 정리를 통해 책임감과 정리습관 형성 | |||
바깥놀이 | * 각 반별 놀이 주제에 따른 야외활동 -실외놀이터 (운동기구, 놀이기구, 물 ·모래놀이) | |||
자유놀이 | *★놀이중심교육과정★ *쌓기, 역할, 음률, 미술, 과학, 흥미영역 등 *유아 스스로 놀이를 이끌어가며 발견하는 재미, 주도성, 상상력, 자발력 향 | |||
16:20~18:00 | 하루일과 및 귀가지도 | * 하루 회상하며 평가 * 안전하게 질서지키며 귀가하기 (교통안지도) |
시설과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반마다 하루 일과의 흐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요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방과후과정 | 튼튼체육 몬테소리 바깥놀이 자유놀이 | 몬테소리 바깥놀이 자유놀이 | 앙팡미술 몬테소리 바깥놀이 자유놀이 | 몬테소리 바깥놀이 자유놀이 | 안다과학 몬테소리 바깥놀이 자유놀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