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공유 페이스북 공유 밴드 공유 즐겨찾기 SNS 공유영역 닫기
□한동초 6학년 학생들은 6월 27일 단위학교 국제교류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대만 타이페이시에 있는 실천초등학교(Shi-jian elementary school)와 온라인 교류 수업을 실시하였다.
□ 2025 단위학교 국제교류 지원사업은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국제교류 경험 제공 및 세계시민의식을 강화하기 위하여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본교는 올해 처음 선정되어 대만의 실천초등학교와 교류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수업은 국제교류 활동의 첫번째 활동으로 자기 소개 및 학교 소개, 각 국의 먹거리 및 볼거리 등에 대한 자료를 학생들이 직접 제작하여 발표하였다. 처음에는 조금 어색해 하던 학생들도 시간이 지나자 얼굴에 웃음기가 번졌고, 친구들과 직접 만나보고 싶다는 반응이 주를 이뤘다.
□ 이번 수업을 위하여 각 학교 담당선생님들은 며칠 전부터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하여 수업계획을 공유하며 협의의 시간을 가졌고, 국제교류 사업 연간 운영계획에 대한 의견도 나누었다. 2학기에도 온라인 수업을 몇 차례 더 진행하고 10월 경에는 해당 학교에 직접 방문하여 대면교류를 하기로 계획하였다. 이번 사업을 계기로 한동이들이 다양성에 대한 이해와 다름에 대한 존중 의식을 키우고 글로벌 시민의식을 함양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원격수업
돌봄센터
국가상징
4.3 평화 인권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