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공유 페이스북 공유 밴드 공유 즐겨찾기 SNS 공유영역 닫기
□ 한라초등학교(교장 오상남)는 7월 11일(금)에 학부모를 대상으로 『MBTI 성격유형에 따른 양육태도 및 우리 아이 학습법』이라는 주제로 학부모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자녀의 성격 유형에 맞는 효과적인 학습 방법과 부모의 양육 태도를 점검하고 조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 MBTI(Myers-Briggs Type Indicator)는 개인의 성격 특성을 16가지 유형으로 분류하는 심리검사 도구로, 자녀의 성격을 이해하고 맞춤형 학습 전략을 세우는 데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다. 이날 연수에서는 각 성격 유형별 특징과 그에 적합한 학습 접근법, 부모가 자녀와의 관계에서 유념해야 할 양육 포인트를 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되었다. 특히 학부모들은 실생활 사례를 통해 자신과 자녀의 성격유형을 돌아보며 아이의 기질에 맞는 소통 방법과 동기 부여 전략을 배울 수 있어 많은 공감을 보였다. 연수 참여 소감에서도 “아이를 더 깊이 이해하게 되었다.”, “양육방식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 등 긍정적인 반응이 많았다.
□ 이번 연수를 통해 많은 학부모들이 부모의 이해와 공감이 자녀의 건강한 성장에 큰 힘이 된다는 사실을 깨닫고 자녀와의 관계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지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원격수업
돌봄센터
국가상징
4.3 평화 인권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