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기본 서브비주얼
  1. HOME
  2. 교육활동
  3. 공지사항

공지사항

2026학년도 5, 6학년 검정 교과용 도서 선정 과정 및 선정 결과

  • 작성자익명
  • 등록일 2025.10.13
  • 조회수 80


<2026학년도 5,6학년 검·인정도서 선정 과정 및 선정 결과>


2026학년도 5, 6학년 검·인정도서가 선정되어 선정 절차 및 결과에 대하여 알려드립니다.


1. 교과서 선정 절차


1단계 : 의견수렴

[교과협의회 등]


2단계 : 안건상정

[학교장]


3단계 : 심의

[학교운영위원회]


4단계 : 확정

[학교장]

학교장이

소속 교원 의견수렴

(교과협의회 등 구성, 평가점수, 순위 제공 등 구체적인 절차 방법은 자율 판단)


교원의 의견을 반영한 교과용도서 선정심의()을 작성하여 학교운영위원회에 안건 상정


선정 절차, 기준 등 선정심의() 심의 후 심의 결과를 학교장에게 이송


선정 도서 최종 확정

(선정 결과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


2. 선정과정

1) 26. 9. 11. 제 1회 교과협의회 개최 : 교과협의회 위원 조직 및 선정 기준 협의

2) 26. 9. 15 ~ ·인정 도서 전시, 개별 심사 및 추천

3) 26. 9. 22 학교운영위원회에 2026년 ·인정 도서 선정 계획에 대한 의견을 전달하고 추후 보고하기로 함

4) 26. 10.1. 개별 심사 추천 마감, 제 2차 교과협의회 개최 (선정결과에 따른 보고, 이상무) 1~ 3 순위의 출판사 중 1종을 추천하여 선정함

5) 26. 10. 1 학교장 최종 승인(선정)

6) 26. 10. 28. 까지 neis 교과서 주문


3. 선정기준 (교과협의회를 통해 선정)

1)교육과정 : 학습분량이 단원별로 군형있게 수성되어 있는가?

2) 학습내용 선정

- 학습자의 학년 수준에 맞는 학습 내용과 활동을 다루고 있는가?

- 학습자의 흥미를 유발하고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내용이나 소재를 다루고 있는가?

3) 학습내용 조직

- 학습요소(학습목표, 도입, 본문, 정리, 그림 및 도표, 참고자료 등)가 유용하게 구성되어 있는가?

- 학습 내용의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 자료 및 관련 활동을 다양하게 안내하는가?

4) 교수학습 활동

- 학습자의 참여를 증진시키는 다양한 활동(토의, 토론, 실험, 실습 등)을 제시하고 있는가?

- 학습주제에 적절하며 실현 가능한 학습 활동 및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가?

5) 학습평가 : 학생 스스로 점검할 수 있는 평가방법을 안내하고 있는가?

6) 표현 표기 및 외형 체제 : 지명구성(자료 배치, 줄간격, 여백, 색조 등)이 안정적인가?

7) 재정적 부분 : 동일 교과목 교과용 도서를 비교해 보았을때 가격은 적정한가?


4. 선정결과


교과용 도서

출판사

5, 6학년 수학

디딤돌 교육

5, 6학년 사회, 사회과부도

미래엔

5, 6학년 과학

비상교육

5, 6학년 영어

천재교과서(함순애)

5, 6학년 체육

교학사

5, 6학년 음악

미래엔

5, 6학년 미술

아이스크림 미디어

5, 6학년 실과

교학사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상단이동 하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