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추자중학교 모든 교직원은 고객 중심의 고품질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제주교육」 이 실현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우리는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 단정한 용모, 명쾌한 답변으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우리는 모든 업무를 치우치지 않는 공정함과 공익을 위한 배려로 책임감 있게 처리하여 누구나가 공감하고 신뢰하는 깨끗한 청렴행정을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우리는 학부모의 입장에서 학생을 위하는 마음으로 학교운영을 합리적으로 하겠습니다.
우리는 학생들의 학력신장과 인성지도 그리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우리는 불친절하거나, 부당한 교육 또는 행정처리에 대하여 정중한 사과와 함께 이들 즉시 시정하고 같은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매년 고객으로부터 평가들 받고 이들 보완 및 개선하여 보다 나은 교육행정서비스들 제공 하겠습니다.
우리는 이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 기준」 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공통 이행기준
1.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가.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신속하게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학교 현관에 실별 배치도를 게시하고 교무실 및행정실 입구에는 좌석배치도를,교실입구에는 학급현황판을 부착하며,교직원들은 항상공무원증을 패용하겠습니다.
사무기기(복사기,전화기,팩시밀리 등)를 교무실 및 행정실에 설치하여 쉽고 편리하게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장애인이나 거동이 불편하신 분을 위하여 출입구 경사로,장애인주차구역 등 편의시설을설치하겠습니다.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로 "안녕하십니까?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먼저 인사하고정중한 예의를 갖추어 맞이하겠습니다.
담당자가 자리를 비웠을 때는 다른 동료직원이 그 일을 대행하거나 또는 용건을 경청.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30분 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상담 또는 민원 관련 교사가 수업중일 때에는 수업종료 후 10분 이내에 만나보실 수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께서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는 "감사합니다.안녕히 가십시오. "라고 친절하게인사하겠습니다.
나.전화하시는 경우
전화가 울리면 벨소리가 3번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받을때에는 "감사합니다.강정초등학교교무실(행정실)ㅇㅇㅇ입니다. "라고 먼저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는 담당자의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전화를 주신 분의 성명,용건,전화받은 날짜와 시간.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30분 이내에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때는 용건을 간략히 전하여 같은 말을 되풀이 하지 않도록하겠으며, 1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전화가 끊길 경우에 대비하여 "만약 전화가 연결되지 않으면 ㅇㅇㅇ-ㅇㅇㅇㅇ번으로 다시전화주셔서 ㅇㅇ직원을 찾으십시오. "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대화가 끝났을 때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 감사합니다." "등 끝인사를 하고 상대방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에 전화를 끊겠습니다.
다. 우편·팩스·인터넷으로 요청하시는 경우
고객께서 우편·팩스·인터넷 등으로 민원을 신청하신 경우에는 접수 후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처리결과는 우편,팩스 등 고객이 원하는 방법으로 교부해드리겠습니다.
2.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가. 담당 직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실 경우
사실 확인을 거쳐 최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담당직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5,000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나. 전화 또는 방문 시 직원이 불친절하거나 업무 처리에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정중한 사과와 함께 해당 직원에 대하여 친절 교육을 실시하여 불친절한 사례가 없도록 하겠으며, 5,000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다. 민원이 처리 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사실 확인 후 2시간 이내에 처리 지연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알려드리고,
관련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린 후 5,000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3. 고객의 참여와 의견 제시방법
우리 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끼셨던 경우 또는 개선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서신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 후 그 결과를 회신하여 드리겠습니다.
우리 학교에서 시행하는 각종 교육 또는 행정업무와 관련하여 고객께서 민원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별 처리 및 의견 접수 창구
서비스별 처리 및 의견 접수 창구를 접수처리부서, 서비스명, 담당자, 연락처(내선번호)로 나타낸 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