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2025.09.18
2025학년도 학교운영위원회 교원위원 당선 공고(보궐선출)
공지사항2025.09.12
2025학년도 학교운영위원회교원위원 무투표 실시 안내(보궐선출)
가정통신문2025.09.11
가정통신문2025.09.11
가정통신문2025.09.11
가정통신문2025.09.09
2025학년도 하반기 학교장 청렴의지 서한문 입니다.
가정통신문2025.09.09
가정통신문2025.09.09
가정통신문2025.09.09
공지사항2025.09.04
2025학년도 학운위교원위원 보궐 선출 안내-등록기간 : 2025.9.5.(금) - 9.11(목)-등록장소 : 학교운영위원회선출관리위원회(행정실)-선출인원 : 1명
공지사항2025.09.02
2025가을철 재난.안전 위험요소 집중신고 기간 안내
공지사항2025.08.22
2026학년도 중문고등학교 신입생 입학전형 계획을 붙임과 같이 공고합니다.
가정통신문2025.08.19
공지사항2025.08.18
1. 인터넷 주소: mycsat.re.kr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입력 시스템)2. 사용 대상 및 조건 (모두 만족)① 여권 사진 파일 : 본 시스템 ‘사진 검증하기’에서 검증을 통과한 사진 파일※ (온라인 규격) 여권용 규격 사진 업로드(사진규격 : 파일 크기 500KB 이하, 파일 형식 JPG/JPEG, 가로 413 픽셀(pixel), 세로 531 픽셀 사이즈 권장(가로 395~431 픽셀, 세로 507~550 픽셀 이내만 업로드 가능), 해상도는 300dpi 권장, 최근 6개월 이내에 촬영된 사진)② 본인 인증 수단 보유 : 휴대폰 인증, 간편 인증서 (카카오, 토스 등), 아이핀, 공동인증서 중 1개※ 시험편의제공자 및 외국인은 위 조건을 만족해도 사용 할 수 없습니다.※ 본 시스템을 사용하지 않아도 접수처에서 수험생 본인이 직접 응시원서(기록용) 작성을 통해 원서 접수 가능합니다.3. 주요 절차① 회원가입 : 동의, 본인인증, 자동입력방지 문자 입력, 주민등록번호 검증, 암호 설정② 로그인 : 주민등록번호 입력, 암호입력③ 응시정보 입력 : 사진등록, 학력, 주소, 휴대폰, 영역선택 등④ 입금 계좌번호 부여 및 입금대기⑤ 입력정보 확인4. 주요 일정*접수처 방문 : 2025. 8. 21.(목) 09:00 ~ 9. 5.(금) 17:00*온라인 사전입력 시스템 : 2025. 8. 20.(수) 09:00 ~ 9. 5.(금) 17:00(단, 신규 입력은 9.4.(목) 18:00까지만 가능하며, 신규 입력이란 회원가입 후 사진 등록 및 내용 입력 후 오류 없이 저장된 상태를 의미함)5. 콜센터 : 1670-1515근무시간 : 09:00 ~ 22:00 (평일 및 휴일 포함, 식사시간 제외)6. 모바일(휴대폰 등)에서도 사용 가능하며, 응시원서 접수 기간 중에는 24시간 운영합니다.단, 야간시간 또는 휴일에 시스템 점검할 경우 사용할 수 없습니다.(점검 일정 사전 공지)※ 응시원서 입력 후 접수처를 반드시 방문해야 하며, 미 방문 시 수능 응시가 불가능 합니다.【사진 검증 서비스 사전 운영 안내】등록 가능 사진의 원활한 준비를 위하여2025. 7. 1.(화) 부터 사진 검증 서비스를 운영하므로 많은 이용 바랍니다.※ 검증이 통과된 사진은 시범운영 및 실제 원서접수 시 사용 가능합니다.【시범운영 안내】온라인 사전입력 시스템의 사전 체험을 위하여2025. 8. 1.(금) ~ 8. 14.(목) 까지 시범 운영하므로,실제 응시원서 접수 일정 전에 사진 검증과 절차, 방법 등을 충분히 연습 바랍니다.※ 시범운영 기간에 등록한 사진 및 입력 자료는 8.18.(월) 일괄 삭제되나,회원가입 정보는 삭제되지 않고 유지됩니다.그 외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행세부 계획은 팝업존을 통해서 접속하시거나,뉴스/소식 > 새소식 > 공지사항 >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행세부계획 안내 |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링크로 접속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사전입력 원서접수 가이드 동영상 자료: 수능 홈페이지(www.suneung.re.kr) > 공지사항 >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 원서접수 가이드 동영상 자료1) 본편 영상: https://youtu.be/nPhUojugZ-E2) 쇼츠 영상: https://youtube.com/shorts/ieWzB3JXJ1w
가정통신문2025.08.18
2025년 8월 민방위훈련 실시 및 내주변 대피소 찾기 과제안내 입니다
가정통신문2025.08.14
가정통신문2025.08.14
공지사항2025.08.14
2025 교내 영어 발표 대회⚫대회 개요 가. 대회명: 영어 발표 대회 나. 대상: 중문고등학교 1~2학년 재학생 다. 심사: 본교 영어과 교사 및 원어민 교사 점수 합계⚫대회 세부 내용 가. 대회 운영 개요 1) 예선: 2025년 9월 5일 (금) 16시까지 제출한 원고를 심사 후 본선 진출자를 선발 2) 본선: 2025년 9월 15일 (월) 15시 30분에 영어 말하기 대회 실시 (제출한 원고를 3분 이내로 발표) 2) 본선 장소: 중문고등학교 2층 영어어학실 나. 제출 서류 1) 예선: 발표 원고 1부 ※ 원고양식은 첨부파일 참조 (학교홈페이지 다운로드) 2) 본선: 제출서류 없음 (발표 시 원고 소지 및 참고는 가능) 다. 주제: The Happiest Moment of My Life (내 인생에서 가장 행복했던 순간) 라. 시상 계획 - 참가학생의 20% 내외에 한하여 시상을 실시함 ※ 참가 인원수에 따라 입상자 수는 변동될 수 있음 ※ 상품권 지급 (대상: 5만원, 최우수상: 3만원, 우수상: 2만원, 장려상: 1만원. 총 합계 12만원)⚫심사 기준 가. 예선구 분평가항목 배점(40점)구분원 고(40점) 주제의 구성 (논리력, 짜임새, 일관성)15 언어적 표현의 적절성15 내용의 적절성10 나. 본선구 분평가항목 배점(100점)구분원 고(30점) 주제의 구성(논리력, 짜임새)10 언어적 표현의 적절성10 내용의 적절성10발 표(70점) 정확성25 유창성25 자세 및 준비도 15 시간 엄수(3분 내외) ※ 주어진 발표 시간 초과 시 감점5
가정통신문2025.08.12
공지사항2025.08.08
중문고등학교에서 디지털 튜터 채용 사항을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1. 채용 일반 사항 채용분야 채용인원 채용 기간 근무 시간 강사료 디지털 튜터 1명 2025.8.25.(월)~2026.1.8.(목) 주당14시간 이내*1일2시간-4시간*근무요일 및 시간은 추후 협의 시간당30,000원 2. 담당 업무 및 역할가. 디지털 기반 교과 수업 및 SW•AI 관련 실습 등 협력 수업 진행나. 디지털 기기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에 대한 지도 보조 및 학습 활동 지원다. 디지털 기반 교과 수업에 필요한 기기, 소프트웨어 등 관리3. 자격요건가. 국가공무원법 제33조 각 호의 결격사유가 없는 자로서, 교원 자격증 소지자 및 초․중등교육법상‘강사’ 자격* 기준에 해당하는 자※ 교원양성 대학 3학년 이상, 교육대학원 교원양성과정 이수 중인 학생 포함나. 해당 분야의 교사자격증 소지자, 디지털 및 정보화 교육 전공자, 소프트웨어·AI·코딩 관련 자격증 보유자, 소프트웨어 및 코딩 관련 분야에서 학생 지도 경력이 있는 자 중에서 한 가지 이상에 해당하는 자(예외적으로 교원자격증 소지자로 채용이 곤란한 경우 미소지자도 채용 가능)다. 직무수행의 결격사유나 학생 지도 시 건강에 이상이 없는 자라. 초·중등교육법 시행령의 ‘강사 자격 기준’에 해당하는 자마. 응시 상한 연령: 계약시작일 기준 만 62세 미만바. 우대사항: SW·AI 수업, 디지털 수업 관련으로 학교 근무 및 학생 지도 유경험자라. 접수방법1) 방문 접수: 중문고등학교 행정실 방문 제출2) 온라인 접수: 이메일 crstl99@korea.kr 로 제출(※2차 면접시 원본 제출)* [서식1]~[서식3]을 하나의 파일로 제출(파일명: 디지털튜터 지원 서류_지원자 성명)* 기한 내 도착하지 않은 메일은 미접수 처리마. 전형방법1) 1차 서류심사: 2025. 8. 14.(목) 11:00, 본교 회의실 (2차 면접 대상자 발표: 19일 14시 이후)2) 2차 면접심사: 2025. 8. 20.(수) 14:00, 본교 교사휴게실 (학교 사정에 의해 시간 변동 될 수 있음)4. 전형 안내가. 공고기간: 2025. 8. 8.(금)~ 2025. 8. 13.(수)나. 서류 접수: 2025. 8. 11.(월) ~ 2025. 8. 13.(수) 16:30까지(※ 공고기간과 서류 접수 기간이 상이하므로 제출 시 유의)다. 접수 장소: 본교 행정실 및 이메일기타 자세한 사항은 붙임파일 참고.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