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기본 서브비주얼
  1. HOME
  2. 알림마당
  3. 학교앨범

학교앨범

학생맞춤통합지원 교육과정 연계(독서치료, 3,4학년) 운영

  • 작성자 오지선
  • 등록일 2024.03.19
  • 조회수 61
1 2

나는 요! 책으로 마음을 표현하고 소통해요!


중문초등학교(교장 양영철)는 학생들이 책을 통해 마음을 표현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주기 위해 3, 4학년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318()부터 매주 월요일마다 독서치료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각 학급에 8주간 진행되며, 나의 마음 날씨를 체크하고, 반 친구들과 함께 책읽기, 마음 그림 사전 만들기, 나의 걱정상자 만들기, 나를 위로하는 요술테이프, 말 세상 만들기 등에 대해 상담전문가인 이진하 선생님의 강의로 진행된다. 주요 도서는 나는 요(김희경)등 총 10권으로 구성되었다.


한 담임교사는 학생들이 차분하게 함께 책을 읽고 이야기를 나누며, 자기의 감정을 표현하는 경험이 좋았다고 하였으며, 3학년 한 학생은 나만의 작은 책을 만들고, 오랜만에 선생님이 읽어주는 동화책을 들으니 재밌었다며 다음 시간이 더 기대된다고 하였다.


중문초등학교에서는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구축을 위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지정 연구학교 및 교육부 선도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의 학교적응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교육과정에 적용함으로써 학생과 교사 모두가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상단이동 하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