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통신문2025.09.19
가정통신문2025.09.15
2025년도 하반기 한림고등학교장 청렴서한문을 붙임과 같이 안내합니다.
공지사항2025.09.12
추석 명절 기간 내 선물 가능 범위 등 청탁금지법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합니다. □ 추석 명절 선물 가능 범위 등 공직자 여부선물 제공 금액공직자가 아닌 사람제한 없음공직자직무관련자‣ 직접적인 이해관계가 있는 경우: 일체 선물 금지‣ 원활한 직무수행 또는 사교·의례 목적인 경우 - 일반 선물: 5만원 까지 가능 - 농수산물(축산물, 임산물 포함), 농수산가공품(농수산물을 원료 또는 재료의 50% 넘게 사용하여 가공한 제품) : 평상시 15만원 까지 허용(단, 명절기간에는 30만원까지 가능) ※ 추석 명절: 2025. 9. 12.~ 10. 11.(30일간) (택배 등으로 발송시는 발송일자 기준) ※ 물품 및 용역 상품권은 포함, 금액상품권은 제외
가정통신문2025.09.12
2025학년도 2학기 1차 지필평가 실시에 따른 가정통신문입니다.1. 기간: 2025. 9. 29.(월) - 10. 2.(목)2. 대상: 1, 2, 3학년3. 장소: 각 반 교실 및 특별실4. 유의사항: 첨부파일 참조
가정통신문2025.09.11
2025 2학기 수업 공개의 날 운영 안내입니다.1. 일시: 2025. 9. 17.(수) 9:30~2. 일정표시 간내 용비 고09:00∼09:30등록 및 안내현관09:40~10:302교시 수업 공개각 학급 및 교과교실10:40∼11:303교시 수업 공개각 학급 및 교과교실11:40∼12:304교시 수업 공개각 학급 및 교과교실12:00~12:30점심학교 급식 공개※ 학교 발전과 수업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협조 부탁드립니다.
가정통신문2025.09.10
교실 밖 교육여행을 통하여 민주시민의 역량과 공동체 역량을 기르고자 ‘배움과 가르침이 공존하는 여행’이라는 주제로 수학여행을 실시하려고 합니다. 첨부파일을 살펴보시고 수학여행 참가 신청서를 9월 12일(금)까지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간 : 2025년 10월 28일(화요일) ~ 10월 31일(금요일) • 장소 : 제주, 서울 • 대상 : 1학년 학생 중 신청자 • 소요경비 : 1인당 총 경비 약 578,680원(인원 및 가격 변동에 따라 경비가 일부 변동될 수도 있음.) ※ 수학여행비 400,000원 기본지원금 지원 (교육비 지원 대상자, 특수교육 대상자, 다자녀 가정학생은 수학여행비 기본지원금 초과분 지원)
공지사항2025.09.09
오르조(ORZO) 서비스 안내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을 지원하고,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기 위하여 오르조(ORZO) 서비스를 도입하였습니다. 교과 학습과 진로 탐색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디지털 학습 자료와 서비스를 학교 계정을 통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오르조(ORZO)의 주요 기능과 역할 맞춤형 학습 지원: 학생 개개인의 수준과 필요에 맞춘 학습 자료 제공 풍부한 교육 콘텐츠: 교과 학습, 독서, 진로 탐색 등 다양한 주제의 디지털 자료 활용 가능 효율적인 학습 환경 제공: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온라인 기반 학습 가능 창의적 활동 지원: 프로젝트 학습, 탐구 활동, 협력적 학습에 활용 가능로그인 방법: 학교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기타 자세한 문의 사항은 미래정보부장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미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활동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가정통신문2025.09.02
가정통신문2025.09.02
2025학년도 1학년 수학여행 운영과 관련하여 안내드립니다. 안전한 수학여행 운영을 위해 기본적으로는 소규모(한 팀당 100명 미만)로 진행하며, 전체 일정 중 3개 이하의 프로그램이 대규모로 운영되는 경우에도 소규모로 인정할 수 있습니다.그러나 이번 수학여행 계획에서는 100명 이상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이 4개 이상 포함되어 있어, 중규모로 운영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이에 수학여행 운영 규모에 대한 학부모님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하오니, 첨부된 동의서를 작성하시어 9월 3일(수요일)까지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학부모님의 깊은 이해와 협조에 감사드립니다.
공지사항2025.09.01
2026학년도 한림고등학교 입학전형 계획을 다음과 같이 확정하여 공고하겠습니다. 가. 모집인원구분인원정원 내7학급 196명(남·여 구분 없음) 정원 외국가유공자자녀5명(정원의 3% 이내)특례입학대상자3명(정원의 2% 이내)특수교육대상자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에서 지정 배치 나. 전형일정구분일시비고입학 원서 접수 기간2025. 12. 11.(목) ~ 2025. 12. 15.(월) (08:30 ~ 16:30)- 도내 중학교 졸업(예정)자: 나이스 시스템- 나이스 시스템 이용 불가한 지원자: 홈페이지 탑재 양식을 작성하여 개별 방문 접수(우리 학교 1층 교무실 교무부)합격자 발표일2025. 12. 19.(금) 10:00- 학교 홈페이지(http://hallim.jje.hs.kr)합격통지서 배부2025. 12. 19.(금) 14:00- 소속 중학교 나이스 시스템에서 출력- 다른 시·도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자는 개별 안내 (064-795-5542) 합격자 등록 기간2025. 12. 22.(월) ~ 2025. 12. 26.(금) (08:30 ~ 16:30)- 홈페이지 별도 안내에 따라 등록 및 포기- 등록 포기자는 반드시 우리 학교 1층 교무실로 입학 등록포기원 제출(064-795-5542)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정통신문2025.09.01
2026년 교육과정 선택과목에 대해 1차 수강 신청(6월)과 2차 변경 신청(8월)을 진행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1학년부에서는 3차(최종) 수강 신청을 앞두고, 학생과 학부모님께서 학교 교육과정을 충분히 이해하시고 올바른 진로 설계와 과목 선택을 하실 수 있도록 상담 주간을 운영하고자 합니다. 아울러 정해진 기간 외에도 교내 상담은 항상 개방되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 상담 주간 : 2025년 9월 8일(월) ~ 9월 11일(목), 2025년 9월 15일(월) ~ 9월 18일(목)2. 상담 이용 방법: 학생 개별 상담 또는 학생, 학부모 개별 상담 ※ 학생, 학부모 동시 상담때는 일과 시간 이후에 가능합니다.
가정통신문2025.08.28
2025학년도 3학년 2학기 학생 및 학부모 상담주간 운영 안내합니다.대학수학능력시험 원서 접수 및 대학 수시전형 지원 관련 상담이 가능하고, 가정통신문에 제시한 일자 외에도 담임 선생님과 논의 후 상담 가능합니다.그 밖의 사항은 가정통신문을 참고하시고, 사전에 반드시 담임 선생님과 시간을 조율하여 상담 일자를 결정하시기 부탁드립니다.
가정통신문2025.08.27
공지사항2025.08.27
2026학년도 대학입학 학교장추천전형 신청 기한 연장>* 기간: 2025. 9. 5.(금) 16:30까지1. 2026학년도 대학입학 학교장추천전형 지원을 희망하는 학생은 2025. 9. 2.(화) 16:30까지 신청서를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재학생: 담임선생님께 제출, 졸업생: 3학년 교무실 임정익 선생님께 제출)2. 신청 방법가. 재학생: 학교장추천전형 지원 신청서(가정통신문 뒷면) 1부.나. 졸업생:1) 학교장추천전형 지원 신청서(가정통신문 뒷면) 1부.2) 학교생활기록부(발급일이 3개월 이내) 1부.2. ‘학교장추천전형’은 학교의 추천 없이는 지원할 수 없으며, 학교의 추천 없이 지원할 경우 해당 원서는 무효 처리됩니다.3. 학교장추천전형 대상자 선정은 본교 대학입학 특별전형 학교장추천 대상자 선발 규정 및 학교장추천 입학전형 대상자 선발 위원회’의 협의에 의해 결정됩니다.(선정 규정: 학교홈페이지-학교소개-학교제규정집-95번 게시글 참고)4. 학교장추천과 관련하여 정확한 사항은 반드시 각 대학 홈페이지의 수시 모집요강에서 확인합니다.5. 기타 문의 사항은 담임 선생님 또는 3학년 교무실(795-5535)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공지사항2025.08.26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9월 모의평가 온라인 응시(시행 당일 불가피한 사정으로 현장 응시가 어려운 수험생 대상) 방안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가. 대상자: 9월 모의평가 응시신청 접수 완료한 수험생 중 시험 당일 불가피한 사정(전염성 질병, 사고 등으로 당일 시험장에 올 수 없는 상황 등)으로 현장 응시가 어려운 수험생 나. 홈페이지 주소 및 운영 기간 1) 홈페이지 주소: https://icsat.kice.re.kr 2) 운영 기간: 9.3.(수) 15:00 ~ 9.4.(목) 21:00 까지 다. 수험생 안내 사항 1) 온라인 응시 홈페이지 접속 (1교시 15:00~ 응시 개시) 2) 답안 입력 시 수험번호 및 생년월일, 성명 등 개인정보를 정확히 입력 3) 답안 입력 마감은 9.4.(목) 21시까지이며, 마감 시까지 입력된 답안만 채점 4) 시험 당일 시험장에서 응시한 수험생이 온라인 응시로 답안을 중복 제출한 경우 시험장에서 제출한 답안지 기준으로 성적이 제공됨 5) 당일 시험 도중 불가피한 사유로 중도 귀가하여 온라인으로 응시하는 경우, 시험장에서 답안지를 제출한 영역도 온라인에 다시 답안을 입력 라. 기타 수능 9월 모의평가 관련 사항 1) 문제 및 정답은 2025.9.3.(수) 중증 시각장애 수험생 기준 매 교시 종료 후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 대학수학능력시험 홈페이지, EBSi 홈페이지에 공개 2) 성적 통지표는 2025.9.30.(화) 오전 9시부터 응시 접수처에서 성적 통지표 수령 가능 3) 9월 모의평가에 미응시하더라도 응시 수수료는 반환하지 않음
공지사항2025.08.22
건강한 우리 자녀 지키기 프로젝트!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입니다.청소년들이 온라인 카지노, 확률형 아이템 뽑기, 이자 놀이 등 새로운 위험에 쉽게 노출되고 있습니다. 도박은 단순한 놀이가 아니며, 작은 호기심이 심각한 중독과 피해로 이어질 수 있기에 가정의 관심이 필요합니다 - 온라인 도박 및 사행성 게임의 위험성에 대해 대화하기 - 자녀의 스마트폰·게임 사용 습관 살펴보기 - 독서, 운동 등 건전한 여가활동 함께하기부모님의 따뜻한 관심과 지도가 자녀를 지켜주는 가장 큰 힘입니다.* 2025년 제2회 학부모 대상 청소년 도박문제 대처강화 워크숍 안내 - 일시: 2025. 8. 30.(토) 10시~12시 - 장소: 제주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제주시 서사로184, 4층) - 강사: 구현모 원장(제주심리상담센터 해맑음 1호점) - 대상: 학부모 20명 - 주제: 우리 아이 마음 가이드 - 신청: https://myip.kr/awSEE (문의 064-751-1336)*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상담 신청 - 제주스마트쉼센터(T.064-723-2670) -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T.064-759-9951)* 온라인 도박 중독 상담 신청 - 제주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 (국번없이 1336)
공지사항2025.08.22
급증하는 청소년의 도박문제 확산을 방지하고 도박 문제를 조기에 예방하고자 「2025년 제2회 학부모 대상 청소년 도박문제대처강화 워크숍」을 아래와 같이 개최하오니 많은 학부모님들이 참석부탁드립니다. 가. 행 사 명:「2025년 제2회 학부모 대상 청소년 도박문제대처강화 워크숍」 나. 일 시: 2025. 8. 30.(토) 10:00 ~ 12:00 다. 장 소: 제주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제주시 서라로 184, 4층) 라. 대 상: 제주도내 학부모 20명 마. 교육내용: 우리 아이 마음 가이드(제주심리상담센터 해맑음 1호점 구현모 원장) 바. 신청방법: 8. 29.(금) 12:00까지 안내문 QR코드를 통한 신청, 또는 kcgpjeju@daum.net 이나 팩스(064-751-1335)로 신청서 제출 사. 협조사항: 청소년 도박 문제 관련 관심이 있는 학부모님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
공지사항2025.08.20
2025학년도 2차 학교도서관 구입예정 도서 목록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도서 목록 및 구입 관련 의견이 있으시면 우리학교 도서관 사서교사(795-5567 또는 ymj2537@korea.kr)에게 의견 주시기 바랍니다. 도서 적합성 여부를 판단한 후 학교도서관운영위원회를 개최하여 최종 심의하겠습니다.1. 기간 : 2025.08.20. ~ 2025.08.26.2. 대상 : 학부모, 학생, 교직원3. 근거 :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자료 구입 관련 지침4. 사유 : 학교도서관에 부적합한 도서를 걸러내어 학생들에게 유익한 도서를 구입하고자 함.5. 절차 1) 학교홈페이지에 구입예정도서 목록을 일주일동안 공개 2) 사서교사가 구입예정 도서목록에 대한 학교구성원의 의견수렴 3) 부적합도서로 의견이 수렴된 도서는 학교도서관운영위원회 회의를 통해 최종 검토 4) 최종 검토 완료된 도서에 대하여 구입6. 기타 - 최종 심의된 도서는 예산 범위 내에서 구입함. - 구입 희망 도서 중 제외되는 도서: 품절 또는 절판도서, 학교도서관 소장도서, 비교육적도서, 수준에 부적합한 도서 등 (구입제외 도서 이외에도 심의결과에 따라 제외되는 도서가 있을 수 있음)
공지사항2025.08.19
본교 졸업생 대상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 안내합니다.아래의 내용 및 첨부 파일을 꼭 확인하시어 해당 기간에 응시원서 접수하시기 바랍니다.1. 원서접수 기간 및 장소1) 원서접수 기간: 2025.8.21.(목)~9.5.(금) 09:00~17:00/12일간(토요일 및 공휴일 제외)2) 원서접수 장소: 본교 2층 3학년 교무실 (※ 온라인 사전입력 미사용 수험자는 응시료 현금납부)2. 접수자: 본인이 직접 접수하는 것을 원칙, 대리접수자는 응시자의 직계 가족(조부모, 부모 자녀, 손자/손녀 등) 등에 한하여 허용, 본인 확인을 위해 우편에 의한 원서 제출은 인정하지 않음.3. 대리접수대 상장애인(시험편의제공대상자에 한함-도교육청 접수), 수형자, 군복무자, 입원 중인 환자, 원서접수일 기준 현재 해외 거주자(해외 여행자는 대 상자에 해당되지 않음)증빙 서류- 대리접수 서약서 1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또는 도교육청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응시자 본인이 직접 작성하는 것이 원칙- 유효기간 내 장애인 등록증(복지카드), 수감확인서, 군복무확인서, 입원확인서, 출입국 사실 증명서 등 해당하는 서류 제출- 군 복무자의 출신 고교 또는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도교육청에 대리접수를 하는 경우에는 병적증명서 허용- 대리접수자가 직계가족인 경우: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 등- 대리 접수자가 관련 공무원인 경우(지원자가 수형자인 경우): 공무원증 확인으로 대체 가능4.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입력 안내(자세한 방법은 첨부파일 확인)- 기간: 2025.8.20.(수) 09:00~9.4.(목) 18:00- 온라인 사전입력만 하는 것이며, 반드시 접수처 방문하여 본인 신분 확인 및 제반 과정을 거쳐야 응시원서 접수가 완료됨-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입력 기간 내 작성하지 않았거나, 못하는 경우, 부착용 사진 2매 지참 및 현장 접수- 사진 규격(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 미사용 시 응시원서 부착용): 여권용 규격 사진(가로 3.5cm* 세로 4.5cm)5. 응시료 안내1) 응시료응시 영역 수4개 영역 이하5개 영역6개 영역응시수수료(원)37,00042,00047,0002) 응시료 면제 대상 및 증빙서류응시료 면제 대상증빙서류국민기초생활수급자(생계, 의료, 주거, 교육급여 및 생계급여조건부, 보장시설 수급자 중 1개 이상 해당하는자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법정차상위계층(장애인연금, 장애수당, 자활근로, 차상위본인부담경감, 차상위계층 확인 대상자 중 1개 이상 해당하는자장애인연금 수급자 확인서, 장애수당 수급자 확인서, 자활근로자 확인서, 차상위 본인부담경감 대상자 증명서, 차상위계층 확인서 중 해당하는 서류 제출한부모가족지원대상자한부모가족 증명서※ 해당 증명서는 접수시작일로부터 최근 1개월 이내(2025.7.22.이후) 발급분부터 유효※ 본교 졸업생 대상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 문의사항은 795-5535로 연락바랍니다.
가정통신문2025.08.13
2025년 8월 20일 민방위훈련 가정통신문을 작성하여 보내드립니다.
데이터가 없습니다